프로그램 소식 - 즐겨찾기 - 학교 밖 청소년 정보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프로그램 소식

Action으로 배우고, Action으로 가르쳐라. Action Method를 통해 정서, 공동체, 관계 훈련을 진행하는 세미나를 소개합니다.

안내
작성자
seoulallnet
작성일
2018-03-05 16:56
조회
5594

 

시대를 반영한 교육

 

액션메소드

 

정서적, 관계적 교육 -

 

 

오늘날의 교육은 한 사람이 다수를 일방적으로 가르칠 수 없습니다. 이는 사람들마다 다양한 삶의 배경을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늘날의 교육은 정서관계 속에서 이루어져야 하고, 이를 위해서 정서적이고 관계적인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액션메소드는 이런 시대에 부흥하여 생긴 교육방법입니다.

 

 

 

누군가 일방적으로 말을 많이 하게 되면, 그것을 듣는 사람들은 지루해하거나 외면하게 됩니다. 그러나 액션메소드를 통해서 말이 아닌 몸을 움직이게 되면, 사람은 관심을 갖게 됩니다. 또한 집단이 몸으로 움직임으로서 몰입현상이 일어납니다. 이와 같은 몰입현상은 정서적, 관계적 교류에 의해서 나타는 현상입니다. 이처럼 정서, 관계가 충족될 때, 비로소 우리에게 유연성자발성이 생겨납니다.

 

 

 

특별히 청년들은 경직된 학교문화와 가족문화 속에서 살았습니다. 그러다가 취업이 되면 유연성이나 자발성이 부족하여 집단생활에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이는 정서와 관계를 도외시했기에 나타난 결과입니다.

 

 

이전에는 지식적으로 많이 배운 사람의 교육을 원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정서’, ‘관계’, ‘성장을 제공하는 사람의 교육을 원합니다. 이런 시대적 흐름 속에서 일방적으로 지식을 주입하는 교육은 시대를 외면한 교육 방식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액션메소드를 시작한다. 액션메소드는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닌 생존의 문제입니다. 나와 내 가족과 공동체를 위해서...

 

 

 

교육과정 안내

1. 관계를 위한 액션메소드

2. 사물을 활용한 액션메소드

3. 이미지를 활용한 액션메소드

4. 적용

 

일시 : 43/18 ~ 4/8, (매주 일) 19-21

55/13 ~ 6/3, (매주 일) 19-21

장소 : 삼성제일교회(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11839)

비용 : 10만원 *20대 청년들은 자율적으로 납부

 

 

강사: 김세준 소장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 대표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교수

서울신학대 교수

KBS<제보자들>, MBN<파뿌리>, EBS<고부가 달라졌어요> - 드라마치료 전문위원

신청: 현대드라마치료연구소 www.kimdt.net

담당: 정하영 01072487102

152023657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