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식 - 즐겨찾기 - 학교 밖 청소년 정보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프로그램 소식

고등대안학교 <우리들> 편입생 모집안내

모집
작성자
seoulallnet
작성일
2015-04-14 09:13
조회
1917

<우리들>은 공동체적 삶 속에서 세계 시민으로서 가져야 할 내면적 가치,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생활 태도, 인문학적 소양과 원활한 소통 능력, 주인됨에 따른 자유와 책임의 균형적 실현,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한 내실 있는 자기 개발을 설립 취지로 고양시 일산서구에 터를 잡고 만들어진 고등과정 도시형 대안교육기관입니다.

대안적 열정과 전문적 능력을 겸비한 교사들이 아이들 하나하나를 마음껏 어루만질 수 있는, 전교생 30명 이내의 작은 학교를 지향하는 <우리들>은 학생, 학부모, 교사 등 세 주체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자율권과 선택권이 최대한 보장되면서 가장 효율적으로 인성 발달 및 학습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강의선택제, 교과교실제, 무학년 개방형 교육과정, 1년 4학기제 등 새로운 교육 시스템을 실현 해 가고 있습니다.

인성과 성적, 과정 중심과 성과 중심의 이분법을 넘어 인문학적 소양과 입시를 아우르는 새로운 교육 모델을 실현하고 있는 <우리들>이 다음과 같이 신/편입생을 모집합니다.

 

 

※ 교과과정, 교사진, 학교 생활, 수업료 등 <우리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하셔서 <우리들 입학 안내>(오른쪽 상단 첨부파일)를 참조하세요.

 

 

1. 모집 과정 및 정원

    - 현 고1 및 고2 1~2명 (충원시 마감)

   

2. 전형방식

    - 심층면담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 과목을 맡고 계신 우리들 선생님 세 분과 학생 학부모가 함께 면담을 진행합니다. 지원자는 학교 생활에 관해, 교사들은 지원자의 인성, 가치관, 생활 및 학습 태도에 관해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지원자가 <우리들>에서 행복하고 성공적인 고교 생활을 보낼 수 있을지를 판단하는 과정입니다.) 

      

3. 제출서류

  - 입학원서: <우리들> 소정양식  (여기를 클릭하신 후 양식을 복사 또는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하셔서 아래에 있는 온라인 접수 주소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 기타서류: 원서 검토 후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원서 접수가 확인되면 면담 일자와 함께 전화로 안내해 드립니다)

  - 온라인 접수: wrdschool@naver.com

 

4. 전형기간

  - 현재 원서접수 중

  - 학생 및 학부모 면담 일자: 원서 접수 후 개별 안내해 드립니다.

 

5. 입학 허가 여부 알림(합격자 발표)

  - 입학 면담 후 개별 통보해 드립니다.

 

6. 관련 연락처

  - 대표전화 031-912-1237

  - 대표교사 강현석 010-2796-1350

  - 이메일 문의 wrdschoo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