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식 - 즐겨찾기 - 학교 밖 청소년 정보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프로그램 소식

[스터디 그룹 모집]

모집
작성자
seoulallnet
작성일
2014-02-07 19:37
조회
1833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까지 공간민들레에 다녔던 김다미입니다.
저는 민들레를 2년 반 동안 다녔습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를 경험하면서 많은 것들을 얻었고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관심이 갔던 것이 뭔가 저의 지식이 늘어나거나 새롭게 깨우치는 것이었습니다. 가령 민들레에서 수학사 수업을 들으니 단순한 문제풀이 수학이 아닌 그 배경이나 역사를 알 수 있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이처럼 인류가 남긴 풍요로운 지식을 배워 새로운 깨우침을 얻어가는 공부를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지난 연말 2014년에 제가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다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한 곳을 정했고 그곳의 설명회를 들으러 갔습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공부를 하기엔 전 아직 기초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그곳을 가는 대신에 1년 동안 기초 공부를 열심히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공부를 저 혼자 하기에는 너무 힘들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나처럼 기초 공부를 하고 싶지만 무엇을 어떻게 할지모르는 친구들을 모아서 스터디 그룹을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같이 스터디 그룹을 하면서 그 속에서 공부할 친구들을 이 글로 찾고 싶습니다. 

* 제가 생각하고 있는 과목은 철학, 역사, 과학, 영어, 글쓰기입니다. 
- 과목은 모두 다 같이 정할 생각입니다. 뺄 수도 있고 다른 과목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 모든 과목은 교재를 정해놓고 읽고 쓰고 얘기하는 방식으로 하려고 합니다. 
- 이것 또한 다 같이 정하려고 합니다.

* 장소는 민들레입니다

* 공부시간은 월~금까지 10:00~3:00까지입니다.
- 시간도 다 같이 정합니다. 하지만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시간을 잡으려고 합니다.

* 성실한 사람들을 환영합니다. 
- 지각하지 않고 성실한 친구들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때문에 모두가 모이기 전에 저와 따로 만나서 얘기를 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 멘토가 있습니다.
- 수업을 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구체적인 내용은 나중에 함께 의논합니다.

이 외에 질문이 있으시다면 010-8683-1636 으로 문자나 전화를 주세요.

** 저희에게 지식을 나누어주시고 싶으신 선생님들도 연락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