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식 - 즐겨찾기 - 학교 밖 청소년 정보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프로그램 소식

[국제학생교류기구] 미국 청소년 홈스테이 가정 모집

모집
작성자
seoulallnet
작성일
2013-04-25 14:32
조회
1798

1.jpg

 
우리집에 작은 세계가 만들어집니다.
미국 청소년들과 함께 생활하며 언어와 문화를 소개하는 글로벌 여름,
지난 5년간 약 200가정에 작지만 아름다운 세계가 만들어졌습니다.
 
홈스테이 프로그램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으로 한국에 방문하는 50명의 미국청소년들이 6주 동안 한국 가정의 삶을
체험하며 서로의 문화를 교류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미국 국무부에서는 매년 미국 청소년들이 꼭 배워야 할 언어를 선정하여, 그 언어의 종주국으로 장학생을 파견합니다. 2013년 여름, 국무부에서 선발된 50명의 미국 청소년들이 한국언어와 한국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6주간 한국을 방문합니다. 국제학생교류기구는 올해로 5년째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집요강
 
지원자격
서울 및 수도권 거주 가정
미국 청소년에게 숙식을 제공 할 수 있는 가정 (주중-조식,석식/주말-3)
타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으로 미국 청소년과 생활 할 수 있는 열린 가정
가족 중 영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가정
 
모집가정수
50가정
 
모집일정
모집기간 : ~ 5 19() 마감
합격발표 : 5 28() 개별공지
사전교육 : 6 8() 합격가정에 한해 추후 자세한 사항 공지
 
신청방법
www.eil.or.kr  접속, 지원서 다운로드 하여 작성 후 iearn-korea@1.or.kr로 제출
*
사진첨부시 20MB 이하로 제출
*
이메일 및 파일제목은 [홈스테이지원]본인이름 으로 저장
 
호스트기간
2013 6 29() ~ 8 10() 6
 
참가혜택
美 국무부 청소년 초청사업 홈스테이 가정 활동인증서 발급
한 가정 당 50만원 지원
 
활동내용
 
[미국청소년 주간일정]
요일
오전
 
주간모임
한국어과외/
문화체험
 
한국어과외/문화체험
 
 
오후
 
한국어 수업(서강대학교 한국어교육원)
 
저녁
자유시간 (개별로 계획수립)
*주간모임 : 미국 청소년들이 매 주 월요일에 사무국에 모여 생활상담 및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
한국어과외/문화체험 :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미국 청소년들과 한국어과외 및 문화체험을 진행합니다.
*
이외에 한국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기관에서 진행하는 문화체험 등 상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FAQ]
1.    서울이나 수도권 지역 거주자가 아니면 신청 할 수 없나요?
-       홈스테이를 하게 될 50명의 미국 청소년들은 신촌에 위치한 서강대학교 한국어교육원에서 수업을 받게 됩니다.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1시간 이내에 이동이 가능 한 서울 및 수도권 가정의 홈스테이를 우선 선발됩니다.
 
2.    미국 청소년에게 꼭 개인 방을 주어야 하나요?
-       여분의 방이 있을 경우, 개인 방을 제공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 형제 및 자매와 한방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독립된 공간을 보장하기 위해 침구를 따로 제공 해 주시면 됩니다.
 
3.    가족 모두 영어를 잘 해야 하나요?
-       영어를 잘하면 의사소통이 보다 편하겠지만, 소통의 도구는 언어가 전부는 아니기에 가족 모두 영어를 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영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구성원이 있다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4.    매 끼니마다 식사를 준비해 주어야 하나요?
-       원칙적으로는 주중 조·석식 2, 주말 3식을 제공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미국 청소년의 일정에 따라 조정이 됩니다. 식사를 제공한다는 의미는 매번 손님처럼 식사를 대접해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드시는 식사에 ‘숟가락 한 벌’ 더 얹으면 됩니다. 홈스테이 청소년은 ‘손님’이 아니라 ‘새로 온 가족’임을 기억해 주세요.
 
5.    홈스테이 가족이 미국 청소년의 방과 후 주말 일정을 책임져야 하나요?
-       방과 후 나 주말 일정은 미국 청소년이 본인의 의사에 따라 자율적으로 활용합니다. 또한 국제학생교류기구에서 준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수시로 진행됩니다. 홈스테이 자족이 별도로 가족모임이나 행사를 준비하실 경우 미국 청소년과 동행 하실 수 있지만 필수는 아니니, 부담 갖지 않아도 됩니다.
 
6.    홈스테이 기간 중에 안전 사고가 발생하면 어쩌죠?
-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최선의 상황이지만, 만약 발생했을 경우 적절한 조치 후 바로 국제학생교류기구에 알려주어야 합니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모든 미국 청소년들은 한국생활에 필요한 보험을 가입하고 입국합니다. 또한 국제학생교류기구는 안전한 한국 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교환학생으로서 준수해야 할 규정을 공지하고 교육 할 것입니다.
 
문의
고지혜 간사(iearn-korea@1.or,kr / 02-330-2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