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식 - 즐겨찾기 - 학교 밖 청소년 정보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프로그램 소식

대안대학 풀뿌리사회지기학교 2010 가을학기 배울이 추가모집

모집
작성자
seoulallnet
작성일
2010-08-14 14:11
조회
3328

2010 가을학기에 함께 할 배울이를 추가모집합니다. 풀뿌리학교의 수업은 전체 교육과정에 따라 개설되며 이번 가을학기 개설 예정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풀뿌리학교와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은 이메일(pulschool@hanmail.net) 이나 전화(02-365-8824) 로 연락주시면 개별상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모집 기간: 2010년 8월 16일(월)~8월 21일(토)

<가을학기 개설예정과목>

*세상을 바꾸는 글쓰기2: 강현조선생님(연세대 국문학 박사)이 맡아주기로 하셨습니다. 수업은 매주 금요일 4시~6시 예정입니다.

*문헌과 정보: 이연재선생님(전 국회도서관, 현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사서)께서 맡아주시겠습니다. 수업은 토요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교육 훈련: 한국 YMCA 전국연맹 청소년팀장님이신 이헤정선생님께서 훈련과목인 청소년 교육 과목을 맡아주시기로 하셨습니다.  화요일 10시 30분~12시 30분 수업 예정입니다.

*국제공동체 조직하기:
아프리카난민여성들과 국제 공동체 조직하기 (협조: 국제난민기구, 에코팜므) - 배울이들이 한학기 3개월동안 할 수있는 프로젝트를 설정,실행하고 추후 활동을 지속함. - 예: 아프리카 음식만들기, 인형만들기 등 함께 할 수도 있고 난민여성들이 주체가 된 파티를 함께 추진, 자녀교육, 한국 적응문제 등 난민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활동

*정치철학:사회윤리 : 대학원 책임가르칠이인 유영근선생님과 함께 '정의란 무엇인가/마이클샌델'를 텍스트로 수업합니다.  시민으로, 사회지기로 살면서 부딪히는 여러가지 문제에 대해  답을 찾아가는 수업입니다. 이 수업은 평일 저녁에 진행합니다.

*실천을 위한 교육사상:  교육학 이론을 공부하면서 현장에서 실천할 수있는 접점을 찾아가는 수업입니다. 화요일 오전 8시 30분~10시 30분 수업예정

*사회정책과 운동의 입안과 집행(가제): 정책 입안과 집행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한 수업입니다.주민참여를 기반으로 한 예산활동 등을 내용으로 합니다.

*대학원 과정은 같은 관심사를 가진 배울이들이 3명 이상 구성되면 새로운 전공과정을 개설해드립니다.지역사회, 사회교육 전공을 원하시는 분들은 현재 대학원 1기, 2기의 수업에 합류하여 대학원 과정을 함께 하실 수있습니다.
<script language="javascript" src="skin/ggambo5300_board_gray/font.js"></scri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