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식 - 즐겨찾기 - 학교 밖 청소년 정보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프로그램 소식

모집 seoulallnet 2011.07.14 추천 0 조회 3415
                    대안학교 프로젝트 교사 모임  월례 강연회 첫 강연을  김용운 교수님을 모시고 “ 한국의 수학교육의 문제점  왜  노벨상, 필즈상 수상자가 나오지 않을까? “  란 주제로 월례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대안학교에서 수학( 과학) 수업을 하시는 선생님들 그리고 수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격월간으로  만나 뵐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시 :  2011년 7월 25일  오후 5시 - 7시 30분 장소 스스로넷 미디어 스쿨 ( 남영역 부근 ) 참가방법 :   현재 대안학교에서  수업을 하고 계시는 상근 교사나 강사분들을 중심으로              20 여분 정도를 초대하려고 합니다. 의미 있는 강연과 토론이 되기 위해서              사전에 참가신청 하신 분들만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가비 :  서울시 대안교육 센터의 지원을 받아 이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뒷풀이 비용을 각자 준비해 오시기 바랍니다.    참가신청 :  성미산 학교 한상직 (  apollo1001@paran.com ) 으로  이름 , 학교, 연락처             를 명기해서 신청해 주시면 답장 드립니다.             아름다운 학교  염병훈 ,  은평씨앗학교  성진경,  공간 민들레 김유라 선생             님에게 신청하셔도 됩니다.     김용운 교수님 약력     앨버타대학 이학박사취득   위스콘신대학 조교수   한양대학  명예교수   전 한국 수학사학회 회장   수학문화연구소 소장 대안학교 프로젝트 교사 모임     대안학교( 중고등) 에서 수학을 강의하거나 강의하려고 고민하는 교사들 모임으로 현재 월 1회 만나서  스터디, 각 학교에서 수업한 수업교안 비교검토 등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교보문화재단의 후원으로 각 학교에서 “ 예술과 과학”이란 주제로...
안내 seoulallnet 2011.07.13 추천 0 조회 3713
 영혼과 역할의 통합을 추구하는 ‘마음비추기’ 소개피정이 열립니다~!     숨가쁜 일상에서 벗어나 마음의 소리에 귀기울이는 피정이 열립니다.각자의 생활과 직무를 돌아보면서 영성의 뿌리를 탐색하는 자리입니다.매년 가을에 시작되어 계절을 따라 네 차례 이어지는 본피정을 앞두고이를 개괄적으로 소개하고 경험하는 단기 피정입니다.   누구에게나 자아를 이끌어가는 '내면의 교사'가 있습니다.그 안내자를 만남으로써 우리는 온전한 자아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안과 바깥이 이어지면서 통합되는 삶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 기반 위에서 우리는 가르칠 수 있는 용기를 회복해갈 것입니다.   가르치는 일에 종사하시는 분, 자녀를 키우는 부모, 사회의 변화를 꾀하는 활동가자기 안에 이런저런 분리를 넘어서고자 하는 분들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새로운 존재의 탄생을 열망하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제     목 : 내 삶의 여정, 안과 밖이 만나다일     시 : 2011년 8월 6(토)-7(일) 1박2일 장     소 : 서울 가회동 노틀담교육관 참가신청 : 7월20일까지(25명 내외)참 가 비 : 12만원참가문의 : 전화 (02-756-5669)     ‘우리들의 마음비추기(Gardening People's Heart)' 피정 진행팀 메일 및 블로그    teachersheart@hanmail.net/ innerteacher@naver.com       http://blog.naver.com/innerteacher (참가신청서 다운, 작성후 메일로 접수) 
안내 seoulallnet 2011.07.13 추천 0 조회 4000
모집 seoulallnet 2011.07.12 추천 0 조회 3668
2011 어깨동무 시민참여프로그램 한반도평화읽기➂ 북한영화 보기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평양사람들의 삶과 사랑대동강에서 만난 사람들    북한의 가정모습과 풍습, 그리고 재혼과정을 평양시내 곳곳의 모습과 함께 볼 수 있는 북한영화‘대동강에서 만난 사람들’  평양의 건물이 아니라 사람을 만나고 싶으셨습니까?영화‘대동강에서 만난 사람들’을 보시면잔잔한 웃음과 함께 평양‘사람’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평양 시내 아파트 안, 거리 곳곳, 일터에도 가볼 수 있고,청년과 노년의 로맨스도 보실 수 있습니다. 더운 여름밤 북한‘대동강맥주’를 마시며영화 ‘대동강에서 만난 사람들’을 함께 보시면 어떨까요?  영화줄거리평생을 대동강에서 보낸 대동강 여객선의 강선달선장은 아내를 잃고 혼자 살고 있다. 아들을 잃고 혼자 사는 조복금원장도 유치원 일을 하며 혼자 살고 있다. 자식들은 이들의 재혼을 주선하지만 이들 사이에는 오해가 생기고…   ■ 때 | 2011년 7월 19일 화요일 오후 7시■ 곳 | 마포구 서교동 어깨동무 사무실 2층 강당■ 참가비 | 5,000원■ 문의 | 대북협력팀 이성숙(02.743.7942 nschild@okfriend.org)    한반도 평화읽기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우리 아이들의 평화로운 미래를 위해 어른들이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민들이 모이는 자리입니다. 이 자리를 통해 한반도 평화와 관련된 궁금증을 풀 수도 있고,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한반도 평화읽기>에서는 앞으로 북녘의 사람들이 살아가는 이야기, 아이들과 생활 속에서 평화를 나누고 실천하는 이야기 등을 나눌 예정입니다. 또한 평화기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타 seoulallnet 2011.07.12 추천 0 조회 3555
기타 seoulallnet 2011.07.12 추천 0 조회 3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