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식 - 즐겨찾기 - 학교 밖 청소년 정보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프로그램 소식

2020년도 청년취업 yes! 청년층 yes 프로젝트 - 전국 고용센터

기타
작성자
seoulallnet
작성일
2020-12-02 13:17
조회
973

2020년도 청년취업 yes! 청년층 yes 프로젝트 - 전국 고용센터 

 

 

교육기관명  :  계좌제닷컴 내일배움카드 

교육장위치  :  서울 성북구 동선동1가 121-6 계좌제닷컴 내일배움카드

문의처  :  1688-6499

수강료  :  무료

훈련수당  :  단계별지급

교육기간  :0000/00/00 ~ 0000/00/00 (총 2개월과정)

수업시간  :  오전,오후

교육인원  :  00명

지원자격  :  고졸이하 비진학청년, 대졸이상 미취업자, 니트족

등록시구비서류  :  내용참고

과정소개

청년 미취업자(만15~ 29세, 군필자는 만32세)를 대상으로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최대 9개월 기간 내에서 단계별 통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취업을 촉진하는 one-stop 취업지원 서비스입니다.

* 국비훈련생위탁모집과정은 수강생모집현황에 따라 개강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개강유무확인요망)

* 2016년 국비교육이 대부분 카드발급제로 바뀌면서 교육일정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카드발급 1~3주 소요)

* 수강생모집 현황에 따라 우선적으로 개강하는 곳으로 안내해드립니다.

* 국가기간전략교육은 면접을 통해 선발합니다.

* 내일배움카드제,일반수강생은 면접없이 선착순 접수입니다.

* 일반수강생은 국비교육대상자가 아닙니다.

* 국가기간전략교육인 경우 전액무료교육

* 내일배움카드 발급대상자는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유무에 따라 무료 또는 본인부담금있음.

* 근로자카드 인 경우 정규직은 본인부담금 20% 비정규직 100% 무료교육

* 고용보험 적용자는 재직자대상교육입니다.(수강생모집에 따라 교육장은 달라질 수 있음)

* 교육기관 승인변경 및 취소로 인해 국비교육이 일시 중단 될 수 있음.

* 모든 정부지원과정은 수강생모집이 되야 개강할 수 있습니다. 교육참여를 희망하신다면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모집시 개강합니다. 개강일정을 유선상으로 먼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국비IT수강생모집 070-4158-3324

교육내용


* yes : youth employment success

참여대상자
1. 고졸이하 비진학 청년
만 15~29세의 고등학교 이하 졸업(예정)자 중 비진학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합니다.

※ 고등학교(특성화고 포함) 재학 중인 자는 원칙적으로 참여 제한.
다만, 고등교육법에서 정한 상급학교에 진학하지 아니하는 졸업예정자나
또는 취업처가 정해져 있지 않은 자는 졸업 연도 1월 1일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2. 대졸이상 미취업자
만 15~29세의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미취업 청년은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니트족
만 15~29세의 최근 2년 동안 교육·훈련에 참여하지도 않고, 일도 하지 않은 청년은 대상자 적합도 문답표를 작성하여 20점 이상이면 참여 가능합니다.

지원내용
취업상담·의욕제고·경로설정(1단계) → 직업능력향상(2단계) → 집중 취업알선(3단계) 등의 단계별 통합적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1단계 상담.의욕제고.경로설정(3주~1개월), 2단계 직업능력 향상(최대 6개월), 3단계 취업알선(2개월) 

1단계 : 취업상담·취업의욕증진·경로설정 (3주~1개월)
1) 취업상담
4회 이상 취업상담을 실시하며 상담 중 직업심리 검사 2종에 대한 진단 및 해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진로지도프로그램 참여
단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취업특강 또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합니다.
3)참여수당: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을 수립한 자에게 최대참여수당을 지급합니다.
2단계 : 직업능력·직장적응력 증진 (6개월)
1) 직업훈련참여
직업훈련은 최대 6개월간 참여 가능하고 내일배움카드훈련, 중소기업 친화직종 훈련과정, 국가기간·전략직종훈련 중 본인의 선택에 따라 진행됩니다.
※ 중소기업 청년인턴 및 청년 창직인턴에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2) 참여수당: 직업훈련에 참여하실 경우 6개월간 최대 참여수당을 지원합니다.
※ 훈련비용 전액 지원 (최대200만원) 및 자부담 면제

3단계 : 집중 취업알선 (2개월)
개인별 특성에 맞는 구인처발굴 및 구인정보제공 등 집중적인 취업알선을 해드립니다.

신청방법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세요. 항상 문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콜센터 1350에 연락하세요.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취업성공패키지 홈페이지에서 청년층 yes 프로젝트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식 : home 「청년층 yes 프로젝트 참가신청서」

 

사람들은 단순한 생계가 아닌 명분을 위해 일한다. 사람들은 일에서 의미를 찾으며 회사의 사 명과 직원들의 일에 대한 목적이 일직선을 이룰 때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봉급은 동기를 유발 하기는커녕 오히려 의욕을 꺾을 때가 많다. 봉급만으로 동기를 유발하기 어렵다











디딤돌대출 계산기바이오시밀러관련주그리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각종 할인 특약을 보험사별로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앞서 언급한 65세 이상 고령운전자라면 도로교통공단에서 지정한 교육장의 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인지기능 검사에서 42점 이상 받으면 5% 내외의 보험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1년간 주행거리에 따라 5-40%의 보험료가 환급되는 마일리지 특약, 첨단 안정장치 및 블랙박스 특약, 연령 한정 특약 등의 혜택을 비교해보고 가장 많은 혜택을 받아 본인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가를 산출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연구결과, 우리 사회에서 가장 성공적인 사람은 장기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이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10년, 20년 후의 미래를 줄 곳 생각해 왔으며 이러한 긴 시간적 수평선 위에서 필요한 의사결정을 해온 사람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