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식 - 즐겨찾기 - 학교 밖 청소년 정보지원 서비스
검색하기

프로그램 소식

<청소년 사회혁신을 마주하다>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사회혁신 자리에 초대합니다.

안내
작성자
seoulallnet
작성일
2022-11-30 15:31
조회
780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사회혁신 자리에 초대합니다.

<청소년 사회혁신을 마주하다>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주변에서 찾고 정의하고 해결하고 있는 사회문제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사회 혁신의 주체로서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사회를 더욱 깊이 있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 '사흘, 심심한 사과' 등 이슈를 보면서 이게 맞는걸까?라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 옷장 속 옷은 가득하지만 정작 입을 옷이 없을 때, 환경을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 집에 쌓여만가는 세탁소 옷걸이, 이걸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 시각장애인들은 버스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을까 생각해 보셨나요?
- 느린학습자들과 함께 살아가기 위한 사회는 어떤 교육을 진행해야할까요?
- 친환경 소비, 들어는 보았는데 정작 실천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여성안심귀갓길을 걸어보는데 정말 안심이 되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외에 청소년들이 마주하고 고민하고 해결하고자하는 약 20여가지의 생각들을 한 자리에 모아두었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직접 청소년들을 통해 들어보고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조직 문화와 그 조직 안에서 일어나는 많은 혁신적인 모습들을 함께 바라볼 수 있는 자리를 준비했습니다.

- 청소년 문제를 마주하다 (청소년들이 마주한 사회문제와 해결에 대한 이야기)
- 청소년 작품을 마주하다 (청소년들이 마주한 사회문제를 작품화한 이야기)
- 청소년 문화를 마주하다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조직 문화에 대한 이야기)

12월 9일(금) 오후 1시 ~ 3시.
서울 혁신파크 상상청 1층에서 청소년들의 사회 혁신을 마주해보세요.

신청 : https://event-us.kr/gschool/event/51821